스시 외에 꼭 먹어야 할 23 일본 음식

스시 외에 꼭 먹어야 할 23 일본 음식

일본 음식은 스시가 다가 아니다! 특이한 일본 음식 말고기(바사시) 육회 베이비 크랩 뿐만 아니라 장인의 맛을 선보이는 BAKE 치즈 타르트, 사쿠라테이, 라벤더 아이스크림, 이치란 라멘, 동경 밀크 치즈 팩토리까지! 스시 없는 일본 먹방 여행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은 스시/회 광팬이라면 꼭 가야 할 여행지다. 초밥 장인이 신선한 회를 올려 만든 초밥의 맛은 예술이라고 밖에 표현할 수가 없다. 하지만 회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걱정 마라! 당신의 일본 먹방 여행은 아직 유효하니. 스시 말고도 예술적인 맛을 선사하는 일본 음식 23가지를 소개한다!

1. BAKE 치즈 타르트

BAKE Cheese Tarts

Image credit: BAKE cheese tart

치즈라면 환장하는 치즈 덕후인가? 그렇다면 바삭바삭한 크러스트 안에 부드러운 치즈가 들어있는 BAKE 치즈 타르트는 당신에게 한입 가득한 행복은 선사할 것이다.

한국의 일반 제과점에서도 치즈 타르트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BAKE 치즈 타르트는 다르다! 오직 치즈 타르트만 판매하는 이 제과점은 “오로지 최고의 맛을 추구하며 치즈 타르트에 정성을 쏟아붓는다!

BAKE 치즈 타르트는 동경/칸토, 간사이 와 규수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주쿠 루미네 이스트에 있는 가게는 항상 줄이 길게 있으니 기다릴 준비를 하도록!

2. 사쿠라테이: DIY 오코노미야키

japan food must try

사쿠라테이는 디자인 박물관 뒤에 꼭꼭 숨어있는 DIY 오코노미야키 맛집이다. 너무 잘 숨어 있어서 필자가 3번 갔을 때 모두 외국인은 필자 밖에 없었다. 그렇다 필자는 사쿠라테이의 오코노미야키가 너무 맛있어서 3번이나 갔었다! 자기가 원하는 재료만 그릇에 담아 잘 섞은 뒤 핫플레이트 위에 올려 구훈 후 마요네즈와 다양한 가니시를 얹어 완성하는 취향 저격 오코노미야키를 즐길 수 있는 사쿠라테이는 디자인 박물관에 숨어있는 맛집답게 인테리어도 색달라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다!

주소: 3 Chome-20-1 Jingumae Shibuya, Tokyo 150-0001, Japan
연락처: 03-3479-0039

3. 라벤더 아이스크림

매년 7월이 되면 후라노의 토미타 농장은 보랏빛 물결로 살아난다. 한폭의 그림 같은 토미타 라벤더 농장은 충분히 시간을 내어 홋카이도에 다녀올 가치가 있는 곳이다. 토미타 라벤더 농장의 또 다른 묘미는 향기롭고 달달한 라벤더 아이스크림인데, 이 섬세한 맛과 향의 아이스크림은 전세계 다른 어디서도 맛볼 수 없을 거라고 장담한다! 홋카이도를 방문한다면 토미타 농장의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꼭 먹어 보도록!

4. 이치란 라멘

Ichiran Ramen

이치란 라멘은 라멘 한 메뉴만 파는 가게답게 동네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을 만들기로 유명하다. 자판기의 왕국 일본답게 자판기를 사용해 주문을 한 후, 라멘을 맛보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벽을 바라보는 개인 큐비클에 앉는다. 벽에 있는 구멍을 통해 라멘을 받으니 웨이터의 얼굴도 보지 못한다. 오직 이치란 라멘과 당신 둘이서 함께 보내는 시간은 너무 행복하고 맛있는 시간이다. 이치란 라멘 맛에 반한 팬들을 위해서 미리 포장한 면과 국물도 집에 가서 먹을 수 있도록 대기하고 있다.

이치란 라멘은 일본 전 지역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체인점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무슨 라멘을 먹을지 미리 탐사 해볼 수 있다.

5. 동물 도넛

Animal Donuts

Image credit: Japanexperterna.se

일본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 도넛는 먹기에는 너무 앙증맞고 귀엽다. 현지인들 사이에서 도부츠 도부츠라고 불리는 이 제과는 원래 간사이 지역의 플로레스타라는 가게에서 처음 팔았는데 폭풍 인기를 끈 후 이제 일본 전 지역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동물 도넛 카와이!!

6. 킷캣

Kit Kats

Image credit: Jordi Sanchez Teruel

킷캣의 달콤한 바삭함은 세계적으로도 사랑받고 있지만, 오직 일본에서만 이렇게 다양한 맛의 킷캣을 만나 볼 수 있다. 딸기 치즈케이크, 말차, 팥, 고구마, 후추, 럼&건포도, 와사비까지 상상을 뛰어넘는 다양한 맛의 킷캣이 자리하고 있다. 킷캣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가져다줄 기념품으로도 알맞춤이다.

7. 베이비 크랩  과자?

Candied Baby Crabs

감자칩보다 훨씬 맛있는 바삭바삭한 베이비 크랩 과자를 소개한다. 방게를 튀겨서 달콤한 참깨 소스로 코딩을 한 이 방게 튀김 과자는 일본 사람들이 아주 즐겨 먹는 간식이다.

8. 사각 수박

Square watermelons

Image credit: Joi Ito

일반 원통형 수박이 맘에 안 들었는지 일본에는 사각형 수박이 눈에 띈다. 그뿐만 아니라 하트 모양, 다이너마이트 모양의 수박도 있다. 맛도 모양만큼이나 특이할까? 맛보게 된다면 필자에게 꼭 말해줬으면 좋겠다!

9. 콜론 과자

Collon snacks

콜론은 영어로 대장이라는 뜻인데, 아이러니한 이름과 다르게 이 두툼한 크림이 안에 들어있는 비스킷은 너무나 달콤하다. 맛도 말차, 블루베리, 초콜릿, 바닐라 등 다양하니 콜론 과자는 거대 무지개 빼빼로와 같이 일본에서 꼭 맛봐야 하는 간식이다.

10. 말고기 육회 (바사시)+ 말고기 맛 아이스크림 (바사시 아이스)

말고기 육회(바사시)는 일본 사람들이 즐겨 먹는 별미이다. 말고기를 먹는다는 사실이 이상하게 다가올 수도 있는데, 사실 말고기는 오래전부터 인류의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이었다. 나폴레옹도 전쟁 때 말고기를 먹으며 연맹했었다. 그리고 말고기가 입맛에 맞았다면 말고기 맛 아이스크림(바사시 아이스)도 도전해 보는게 어떻겠는가? 세상에는 정말 별난 음식들이 많다!

11. 창코나베 (스모선수들의 인생 찌개)

Chankonabe

Image credit: PV9007 Photography

창코나베는 스모선수들이 만드는 그들의 인생이 담은 요리라고 할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썬 고기와 어패류를 야채와 함게 가득 담아 끓이는 창코나베는 고단백 고열량 음식이다. 스모 선수들은 몸무게를 늘릴 목적으로 여기다 밥과 맥주를 같이 먹는다고 한다. 스모선수의 음식답게 2인분을 시켜도 4명이 거뜬히 먹을수 있는 양으로 나오니 참고하도록!

12. 동경 밀크 치즈 팩토리의 비스킷

동경 밀크 치즈 팩토리의 비스킷들은 필자가 이 리스트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품목이다. 아직 모르는 사람도 꽤 많은데, 한번 맛본다면 이 맛있는 걸 이제야 알게 되다니!라고 감탄할 것이다. 꿀&고르곤졸라 치즈 , 소금& 까망베르 치즈, 바질 토마토&모짜렐라 치즈 쿠키등 다양한 맛이 있는데, 어떤 맛을 고르던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동경에만 파는 이 비스킷은 동경 매점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으니 꼭 시도해 보도록!

13. 오니기리 (일식 주먹밥)

OnigiriImage credit: Tobin

우리나라에 삼각김밥과 같이 일본의 편의점엔 오니기리가 있다. 아침에 오니기리를 사서 지하철 가는 길에 간편하게 먹는 것은 어떨까? 새우, 연어, 다시마 등 우리나라랑 다른 맛의 삼각김밥을 즐겨보자!

14. 복어요리

Pufferfish

Image credit: Tetsuji Sakakibara

사람들은 먹는 것에 대해서는 참 모험적인 것 같다. 뉴스에 심심찮게 보이는 복어요리 환자 기사를 읽고서도 이토록 도전해 보는 사람이 많으니! 위험 부담을 감수하면서 먹을 만큼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복어의 매력은 뭘까? 입술에 느껴지는 톡톡 쏘는 매력? 복어요리를 시도해 본다면 필자에게 알려주길 바란다!

15. 붕어빵 (타이야끼)

Taiyaki

우리나라의 붕어빵보다 두툼한 타이야끼! 팥 말고도 초콜릿, 치즈, 말차 등 다양한 소가 들어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맛보자!

16. 하라주쿠 크레페

Harajuku crepes

일본 십 대들의 거리 하라주쿠! 패션에 민감한 십 대들을 겨냥한 귀엽고 트렌디한 제품을 파는 상점들이 줄을 서있다. 화려한 코스튬을 입고 코스프레를 하는 일본 젊은이들도 많이 보이니 일본의 현대 문화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 하라주쿠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는데, 바로 하라주쿠 크레페다! 일본의 길거리 음식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은 크레페는 패션만큼이나 화려한 외관과 얇고 촉촉한 팬케이크 반죽의 하라주쿠 팬케이크는 놓칠수 없는 먹거리다!

17. 거대 솜사탕 @ 하라주쿠

Giant candy floss

하라주쿠에서 또 다른 명물은 거대 솜사탕이다. 거대 솜사탕은 화려한 하라주쿠의 거리의 달달한  인스타그램 소품으로 딱이다!

18. 일본 감자칩의 원조 칼비 가게 @ 하라주쿠

Calbee shop

오래전부터 일본의 인기 감자칩 브랜드로 자리 잡은 칼비를 마트가 아닌 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림, 치즈 등 다양한 토핑을 골라 칼비 감자칩에 얹어서 먹자!

19. 우동

Udon

꼭 맛보아야 하는 일본 음식 리스트에서 우동을 빼뜨릴 수는 없다!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쫄깃한 우동은 갓 튀겨낸 바삭한 덴푸라(튀김) 과 날계란을 얹어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일본 거리 어디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일본에 있는 동안 마음껏 우동을 즐겨라!

20. 고베 스테이크

Kobe beef

오사카에서 당일치기로 갔다 올 수 있는 고베 지역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고베 스테이크다. 오랜만에 화려한 테판야끼 정식으로 사치를 누려도 되고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랜드의 줄에 합류해도 되니, 입안에서 녹는 고베 스테이크를 꼭 맛보기를 권한다!

21. 타코야끼

Takoyaki

타코야끼는 일본 길거리 간식의 대표주자다. 문어, 새우, 햄, 치즈 등 원하는 소를 선택한 후 마요네즈, 타코야끼 소스, 가쓰오부시를 듬뿍 얹어 맛깔나게 즐겨보자! 현지인들은 오사카의 타코야끼가 가장 맛있다고 하니 오사카에 들리면 긴 줄을 기다릴 준비를 하도록!

22. 키치키치 오므라이스

키치키치 오므라이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므라이스 가게가 아닐까 싶다. 주방장 아저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반을 가르면 계란이 터지는 비주얼로 SNS와 유튜브의 화제가 되었던 키치키치 오므라이스는 교토의 폰토초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작은 가게라 한 번에 8명의 손님밖에 못 받으니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23. 편의점/백화점 음식

물가가 쎈 일본에서 편의점/백화점 음식은 맛있으면서도 지갑에 상처를 덜 내는 최적의 선택이다. 게다가 7시가 지나면 백화점들은 대폭 할인을 진행하니, 친구들과 같이 이것저것 골라와 숙소에서 저녁 파티를 열어보자

 

이와 같이 스시/회가 아니더라도 일본에 먹으로갈 이유는 충분하다! 그러니 다이어트는 내일로 미루고 즐거운 먹방여행을 하기 바란다.

 

About Author

김미경
김미경

김미경은 트립질라의 작가이다.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유럽여행을 간 계기로 여행의 매력에 매료되었으며 여행의 꽃은 음식이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활동한다.

CLICK TO SEE MORE ARTICLES BY 김미경